티스토리 뷰

KBC 건축구조기준에 대한 시리즈 중간에 건축구조기술사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중간중간에 문제풀이도 올려보겠습니다.

 

건축구조기술사 응시생 분들의 합격을 기원하며, 2017년 1월 22일 실시된 필기시험의 풀이를 올려봅니다.

 

BMTARS는 건축구조기술사사무소가 아닙니다. 구조설계나 내진설계를 하지 않습니다. 이 분야는 오로지 건축구조기술사의 고유한 업역으로서 존중받아야 마땅합니다. 다만, 시중에 수많은 관련서적들과 수험서적들의 오류를 바로잡고, 관련자료의 수집과 문제풀이의 예시를 제공함으로써 시험준비에 곤란을 겪는 수많은 예비 건축구조기술사 분들께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바램으로 나름의 풀이를 올려봅니다.

BMTARS는 시험정보회사나 시험전문학원이 아닙니다. 올려놓은 풀이는 출제위원의 의도나 채점의원의 채점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풀이과정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올려놓은 자료는 별도의 저작권 제한이 없으니, 편하신대로 이용하시기 바라며, 다만 하단의 BMTARS tag는 수정 자제를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선의로 작성해 본 문제풀이들에 대하여 어떠한 수익을 취하지 않습니다. 당사의 고유업무에 속하지 않으며, 따라서 문제풀이에 대한 의견이나 질문은 사양하겠습니다. 수많은 예비 건축구조기술사분들의 건투를 기원합니다.

 

2,3,4교시 문제들에 대한 풀이예시를 올려봅니다.

1교시 단답/논술형은 단편적인 답안을 서술보다는 스토리를 엮어서 추후에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www.  .com

댓글
BMTARS

건물지진규모분석연구서비스(주)

e-mail : bmtars@nate.com

IN KOREA
CALL : 1833-9875
FAX : 0505-300-9875

OUT OF KOREA
CALL : 82-1833-9875
FAX : 82-505-300-9875

News & Blog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